mac os -업데이트 했더니 ' npm : command not found '뜨는 현상

2020. 12. 29. 21:00Issue

728x90

redux 를 설치하기 전에 업데이트 문구가 떠서 npm i -g npm to update 를 진행하였다.

바로 이전까지만 해도 설치가 잘되었는데 업데이트 이후에 redux 를 설치하였더니

' npm: command not found '

위 문장처럼 npm 을 찾을 수 없다는 문구가 나왔다.

npm: command not found

node -v 입력했을 때  node 는 버전이 나왔지만

npm -v 입력했을 때 npm 버전은 나오지 않았다.

경로가 바꼈다고 생각했으나, 아래 이미지와 같이 npm, node 둘다 있었다.

npm 파일이 보인다.

찾아보았더니 npm -g <- 이 글로벌 설치 이슈일 수 있다고 한다.

또 나와 같은 이슈로 고생하다가 해결 방안을 찾았는데,

해답

apt-get or brew uninstall npm 을 해주고 install npm을 하여 재 설치하는 것이 었다.

 

나는 mac os 을 사용하기 때문에

brew uninstall npm
brew install npm

위 처럼 작성해주었다.

그러나 돌아오는 답은 같았다. 

npm : command not found !!!!

 

그래서 나는 버전이 잘 나오고 있는 node uninstall 해보고 재 설치해보았다.

node : command not found ..

node 까지 안나오게 되었다..

내가 예상하기로 분명 환경변수나, 경로가 잘 못 되어있는게 분명했다.

이걸 바꾸는것보다 node 페이지에 가서 재 설치하는게 더 이상의 오류가 없을 것이라고 판단하여

 

nodejs.org/ko/

 

Node.js

Node.js® is a JavaScript runtime built on Chrome's V8 JavaScript engine.

nodejs.org

 

brew uninstall node

node 를 삭제해준후

Node.js 페이지로 가서 재 설치를 하였다.

 

결론은 아주 잘된다.

npm 버전 확인

삭제 후 node 홈페이지에서 재설치를 하시길.... 또 이런 일이 생기면 그때는 경로확인해서 밑에 추가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!

728x90